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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징어 게임 얼마나 많이 봤으면..!? "인터넷 제공업체 넷플릭스 고소,

'오징어 게임 얼마나 많이 봤으면..!? "인터넷 제공업체 넷플릭스 고소,

오징어 게임을 얼마나 많이 봤으면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가 넷플릭스를 고소했다고 로이터통신 등 외신들이 일제히 보도했다.

한국의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인 SK브로드밴드가 넷플릭스의 인기 쇼인 ‘오징어 게임’으로 인해 비용이 너무 많이 들어간다며 넷플릭스를 고소했다.

SK브로드밴드는 오징어 게임으로 인한 네트워크 트래픽 급증으로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가 관련 유지 관리 비용을 과다하게 지출하고 있다며 이를 보전해 줄 것을 넷플릭스에 요구하고 있다.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스틸컷

넷플릭스 대변인은 1일(현지시간) 이메일 성명을 통해 “SK브로드밴드가 우리를 상대로 제기한 소송을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공유 고객에게 원활한 스트리밍 경험을 보장하기 위해 열린 대화를 갖고 SK 브로드밴드와 협력하는 방법을 계속 모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소식은 한국 법원이 넷플릭스가 SK브로드밴드에 '합리적인' 관리비용을 지불해야 한다고 판결한 직후 나온 것이다.

넷플릭스는 이번 주 초 한국에서 1만6000개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며 넷플릭스가 한국 경제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로이터는 이번 소송을 전세계 IT업계가 지켜보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소송의 핵심은 망 중립성(통신망 제공사업자는 모든 콘텐츠를 동등하고 차별 없이 다뤄야 한다는 원칙)과 데이터 한도에 대한 해묵은 논쟁이며, 만약 SK브로드밴드가 최종 승리하면 다른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도 SK의 선례를 따를 것이기 때문이다.

소개456억 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에 참가한 사람들이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을 걸고 극한의 게임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게임'으로 대박 친 넷플릭스...앞으로도 성공가도?

굉장히 자극적이기만 하고, 별로 잘 만들어지지 못한 콘텐츠로 시청자들에게 실망감만 안겨줬던 콘텐츠 제작사가 있습니다.

중간중간 적시타를 치기도 했는데 또 주자가 나가면 병살타에 삼진. 기대가 컸던 탓에 실망도 커졌는데, 아 요놈이, 최근 연타석 홈런을 치며 당당하게 세리머니를 하고 있습니다.

바로 D.P.와 오징어게임이란 오리지널 콘텐츠로 글로벌 대박을 터트린 넷플릭스 이야깁니다.

현실감 넘치는 전개와 지리는 연기로 호평을 받은 D.P.로 예열을 마친 넷플릭스는 이번 추석 연휴를 전후해 오징어게임으로 전 세계 팬들을 사로잡습니다.

오징어게임은 한국 콘텐츠 최초로 미국 넷플릭스 드라마 부문 시청 순위 1위를 기록했고요. 전 세계 76개국에서 1위를 휩쓸며 전 세계의 기립박수를 받습니다.

말 그대로 오징어게임 열풍인데요.

이 오징어게임이 나오기까지 돈이란 돈을 쏟아부은 넷플릭스의 돈플렉스, 그리고 넷플릭스가 그리는 청사진을 한번 추적해봤습니다.

한국도 채널이 넘쳐나지만 미국 역시 이러한 케이블TV방송 문화가 아주 공고히 자리 잡고 있는데요.

한국에서 케이블방송 신청하면 한 2만~3만원 내면 많이 내는거잖아요?

근데 미국에서는 이거 넣고 저거 넣고 하면 그냥 100~200달러 내는 겁니다.

그런데 넷플릭스 어떻습니까.

보고 싶은 거 딱 보고, 일주일에 한 편씩 안 기다리고 그냥 바로 1화부터 10화까지 다 봐버릴 수 있죠.

보고 싶은 취향 맞춰 추천해주고 이거 너무 좋잖아요.

그리고 비용 훨씬 저렴하고요.

미국 디지털TV 리서치에 따르면 2017년 110억달러였던 미국 OTT시장 수익 규모는 매해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하기 시작합니다.

작년 460억달러 규모로 성장한 OTT시장은 올해 562억달러로 100억달러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요.

5년 뒤인 2026년엔 883억달러 규모까지 급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바야흐로 OTT 시대가 열리는 것이죠.

한국도 살펴볼까요.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10대는 무려 88.6%, 20대는 91.6%가 OTT를 사용하고 있다고 해요.

50대 역시 63.1%로 많이 사용하고 60대 역시 38.3%로 10명 중 4명가량이 OTT를 쓴다니 한국 역시 OTT 강국이라고 봐야 할 듯합니다.

이처럼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OTT시장의 미국, 그리고 글로벌 1위 기업이 바로 넷플릭스입니다.

넷플릭스에 따르면 현재 유료 가입자 수는 올해 2분기 기준 2억918만명입니다.

코로나 특수를 제대로 누린 셈인데요.

올해 2분기 기준 미국에서만 7395만명의 구독자를 확보했으며 유럽 및 아프리카, 중동지역에서 6870만명, 한국·중국·일본 등 동아시아 지역에서 2788만명의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국내 시장도 한번 간단히 살펴볼까요.

나코노에 따르면 국내 넷플릭스 가입자는 2020년 기준 385만명으로 추산됩니다.

앱 분석업체 와이즈앱에 따르면 결제 금액만 약 5173억원에 달한다고 예상되는 만큼 어마어마한 수익을 거두고 있죠.

넷플릭스의 당기순이익을 살펴보면 코로나에 절을 해야 할 판인데요.

2018년 12억1100만달러의 순이익을 달성하며 처음으로 10억달러 벽을 돌파한 넷플릭스는, 2019년 18억6692만달러를 기록한 데 이어 2020년 무려 27억6140만달러를 달성합니다.

한국 돈으로 3조2777억원에 달하는 돈입니다.

그야말로 기하급수적인 성장세를 보인 겁니다.

분기별 순이익을 살펴봐도 2013년 1분기 이후 한 번의 하락도 없이 꾸준한 성장을 보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 코로나19 바이러스는 넷플릭스에 위기이자 기회가 됐습니다.

앞서 언급드린 대로 바깥활동이 어려워지며 많은 사람들이 넷플릭스를 통해 콘텐츠를 보기 시작하며 급격한 가입자 증가를 이뤄냈죠.

그런데 시장이 커지는 만큼 경쟁 역시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아마존프라임을 필두로 최근 디즈니플러스, HBO 맥스 등 전통의 영상스튜디오와 방송국까지 이러한 SVOD산업에 뛰어들겠다고 선언하며 위기감이 감도는 것이죠. 2021년이 넷플릭스에 중요한 시기인 이유이기도 합니다.

사실 넷플릭스에 대해선 오랜 기간 편견도 많았습니다.

너무 자극적인 소재와 영상으로 관심은 끌지만 실제 내용이나 퀄리티는 떨어진다는 지적이었죠.

넷플릭스화된다는 말이 있을 정도니까요.

한데 그랬던 넷플릭가 달라졌어요.

오징어게임의 흥행을 놓고 봐도 넷플릭스 콘텐츠의 수준이 얼마나 높아졌나 가늠이 될 정도인데요.

오징어게임의 감독은 이번 작품을 만드는 동안 이가 6개나 빠졌다고 하니 그만큼 공을 엄청 들였단 것이죠.

실제로 올해 아카데미 시상식에 노미네이트된 넷플릭스 작품 수는 무려 35편이나 됩니다.

OTT 업체 중 2위인 아마존프라임이 12편인 것에 비하면 무려 3배 가까이 되는 숫자죠.

이 중 실제 아카데미상 7개를 수상하며 더 이상 자극적인 B급 작품만 쏟아낸다는 기존의 야유를 완전히 사라지게 한 성과를 거둔 셈입니다.

미국 최대의 드라마 시상식인 에미상에서도 워너브러더스, 유니버설스튜디오와 같은 쟁쟁한 전통의 스튜디오와 경쟁해 전체 3번째로 많은 50개의 노미네이트에 성공하며 주류 스튜디오로서의 입지도 탄탄하게 다졌습니다.

넷플릭스에 대해 장밋빛 전망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넷플릭스의 마케팅 비용도 어마어마한데요. 전 세계적으로 넷플릭스가 마케팅으로 쓰는 돈만 2020년 기준 20억2300만달러에 달합니다.

지난해 당기순이익이 27억달러였던 점을 감안한다면 벌어들인 돈의 대부분을 또 마케팅 비용에 쏟아붓고 있는 셈입니다.

결국 시장 경쟁력은 양질의 콘텐츠에서 나온다는 넷플릭스 경영진의 판단인데요.

실제 넷플릭스는 올해 한국시장에만 5500억원을 투입해 콘텐츠 제작 지원에 나섭니다.

오징어게임이 200억원 정도 들었는데, 막 미국인들이 달고나 만들기 세트 주문하고 옛날 도시락통도 사고 이러면서 부가가치 창출도 엄청나게 되고 있대요.

또 리드 헤이스팅스 대표는 참가자 트레이닝복을 입은 사진을 올리며 지원사격에 나섰습니다.

넷플릭스가 항상 지적받던 장기부채 문제도 항상 언급되는데요.

워낙 성장에 초점을 맞추다 보니 꽤 오랜 기간 누적된 적자로 기업이 과대평가받았다는 지적이 끊임없이 나오고 있습니다.

다행히 헤이스팅스 대표는 올해부터 더 이상 돈을 빌릴 필요가 없다고 선언하며 부채 문제를 해결하겠단 의지를 밝히기도 했죠.

올해 실적이 상당히 개선되면서 이런 문제를 해결했다는 것입니다.

E 마켓터에 따르면, 2017년 1억5300만명이었던 OTT 서비스 사용자는 점진적으로 늘어나 2022년 1억9770만명까지 늘어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즉 OTT 서비스에 대한 수요는 점진적으로 확대될 것이란 뜻인데, 반대로 말하면 OTT시장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이란 뜻입니다.

특히 콘텐츠 생산만으로 안 된다는 인식을 바탕으로 넷플릭스는 최근 게임산업 진출도 선언했는데요.

미키마우스, 알라딘 등 옆집 아기도 아는 IP를 보유한 디즈니나 캡틴아메리카, 아이언맨 등을 보유한 마블처럼, 넷플릭스도 자체 IP를 보유하겠다라는 의지를 보이는 겁니다.

넷플릭스의 오리지널리티만 갖춘다면, 그걸로 게임도 만들고, 피규어도 만들고, 영화도 드라마도 만들면서 마구마구 확장할 수 있다는 것이지요.

오징어게임 역시 그런 전략의 일환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디지털TV리서치에 따르면, 2024년 구독형 VOD 서비스 세계 점유율 1위는 여전히 넷플릭스가 차지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23%로 현재보다는 점유율이 더 줄어들겠지만 그래도 시장 1위를 유지한다는 것으로 예측된다는 것이죠.

2위는 13%로 예측되는 아마존프라임, 3위는 8%의 디즈니플러스입니다.

디즈니의 약진이 기대되긴 하는데 그만큼 경쟁이 치열해지고 1등 넷플릭스가 가만히 있지는 않을 것이기 때문이겠죠.

실제 최근 한 달여간 15% 이상 주가가 오른 넷플릭스에 대해 월가에서도 강력히 추천하는 애널리스트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여전히 매력적인 콘텐츠가 출격 대기 중이며, 이로 인한 가입자 증가가 기대된다는것인데요.

JP모건은 목표주가를 최근 625달러에서 725달러로 상향했습니다.

현재 넷플릭스 주가는 580달러 선입니다.

스타이펠 니콜라우스의 애널리스트 스콧 데빗은 신규 가입자 수 증가가 하반기 더욱 빠르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2020년 투자금액 기준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콘텐츠 점유율은 45%가량입니다.

거의 절반에 육박하는 콘텐츠가 자체 생산이란 뜻인데, 넷플릭스는 이 비율을 앞으로 점차 더욱 늘려가는 게 목표입니다.

현재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는 2500편가량인데요.

한국뿐 아니라 미국, 일본, 태국, 스페인 등 전 세계 각국 시청자들의 입맛에 맞는 맞춤형 요리를 제공해 전 세계 TV 시청자들을 전부 넷플릭스 앞으로 가져오겠다는 청사진을 그리고 있는 넷플릭스. 과연 쟁쟁한 경쟁자들의 도전을 물리치고 여전히 전 세계 1위 OTT회사로 군림할 수 있을까요?

10년 후의 넷플릭스가 궁금해지는 이유입니다.

 

中 이번엔 '오징어 게임' 베끼기…!? 핼러윈 겨냥 '가면맨' 대량제작,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전세계적 흥행몰이를 이어가는 가운데 중국 제조업체들이 핼러윈 특수를 잡기 위해 이 드라마에 등장하는 경비원 복장을 대량 생산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야후 뉴스채널은 2일 싱가포르 매체 마더십을 인용해 중국 공장에서 22달러(약 2만6000원) 미만의 저렴한 경비원 복장들 생산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 의상은 타오바오 등 중국 온라인 쇼핑몰에서 거래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오징어 게임' 속 경비원들은 진분홍색 작업복을 입고 검은색 복면으로 얼굴을 가린 채 등장한다.

이들은 복면에 새겨진 네모, 세모, 동그라미 표식으로 계급을 구별하고 얼굴을 드러내지 않는다.

중국 업체들은 '오징어 게임'의 경비원 복장이 다가오는 핼러윈에 인기가 많을 것으로 예상하고 제작에 착수, 주문을 받는 것으로 마더십은 분석했다.

미국 매체 악시오스 등에 따르면 핼러윈이 다가오면서 실제로 미국인들이 '오징어 게임' 속 캐릭터 의상을 구입하기 위해 혈안이 된 것으로 전해졌다.

악시오스는 "특히 얼굴을 가린 경비원 복장이 최고의 인기 품목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경비원 복장이 너무 인기가 있는 나머지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의 승인을 받아야 할 정도"라고 전했다.

다만 중국산 의상은 가격이 저렴한 데 비해 품질이 떨어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마더십은 "가면 부분이 특히 불편하다"고 지적했다.

'오징어 게임'은 총상금 456억원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 게임에 참가한 사람들이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을 걸고 극한의 게임에 도전하는 이야기다.

지난달 17일 개봉 이후 일주일만인 24일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최초로 전세계 흥행 성적 1위를 달성했다.

넷플릭스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중국에서도 '오징어 게임'에 대한 반응이 폭발적이다.

한국저작권보호원에 따르면 현재 중국의 각종 불법 콘텐츠 공유 사이트에서 '오징어 게임'이 유통되고 있다.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에는 '오징어 게임'에 등장하는 고전 게임을 소재로 한 온라인게임 영상도 다수 올라왔다.

캐릭터들의 의상 외에도 달고나 세트 등을 불법 제작해 판매하는 업체도 많아져 논란이다.

 

중국 업체, 핼러윈 앞두고 '오징어게임' 의상 대량 생산,

가격 2만6000원 …!? 품질 형편없다는 지적도 제기,

넷플릭스 한국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전 세계적 흥행 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중국 제조업체들이 핼러윈 특수를 잡기 위해 이 드라마에 등장하는 경비원 복장을 대량 생산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2일 야후 뉴스채널은 싱가포르 매체 마더십을 인용해 중국 공장에서 22달러(약 2만6000원) 미만의 저렴한 경비원 복장들이 생산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또한 이런 의상들이 타오바오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거래 중이라고 전했다.

드라마 '오징어 게임' 스틸. (사진=넷플릭스 제공) 2021.09.17  [서울=뉴시스] 겹쳐,

언론들은 또 오징어 게임 경비원 복장이 다가오는 핼러윈에 인기가 많을 것으로 예상하고 중국 업체들이 행동에 나섰다고 분석했다.
 
언론은 "이런 중국산 의상은 가격이 저렴하지만, 품질이 형편없다"면서 "특히 가면 부분이 불편하다"고 지적했다.

앞서 미국 매체 악시오스 등에 따르면 핼러윈이 다가오면서 미국인들이 ‘오징어 게임' 속 캐릭터 의상을 구입하기 위해 혈안이 돼 있다고 보도했다.

얼굴을 가린 경비원 의상이 최고 인기 품목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오징어 게임'은 총상금 456억원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 게임에 참가한 사람들이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을 걸고 극한의 게임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지난달 17일 개봉 이후 전 세계적으로 흥행 중이다.

드라마 '오징어 게임' 속 경비원들은 분홍색 작업복을 입고 검은색 복면으로 얼굴을 가린 채 등장한다.

이들은 복면에 새겨진 네모, 세모, 동그라미 표식으로 계급을 구별할 뿐 얼굴을 드러내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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