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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 K-POP, 트롯, 민요, (작사,작곡,편곡)가, 가수,,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뷔 中팬클럽, 특급서포트로 역대급 응원'

한국 최초 3000m 배너광고”

방탄소년단 뷔

서울 잠실벌이 방탄소년단 뷔의 깃발로 점령된다.

해외 매체가 ‘K-팝 최고의 영향력을 가진 팬덤’이라 언급했던 뷔의 중국 팬클럽 ‘바이두 태형바’가 오는 26일부터 잠실 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질 방탄소년단의 ‘스피크유어셀프’ 파이널 콘서트를 앞두고 역대급 서포트의 서막을 알렸다.

뷔 중국 팬클럽의 3000m 역대 최초, 최장 배너 독점광고인 서울 잠실 점령 서포트

“모든 길이 로마로 통하듯 콘서트장을 가기 위한 모든 길에는 뷔의 깃발이 꽂힌다”

일명 ‘This is V’s AREA’, ‘이 구역은 V구역’으로 특정된 이번 프로젝트는 바이두 태형바의 압도적 압도적 팬파워로 실현된 매머드급 서포트다.

공연이 열리는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은 고속도로를 제외한 3면의 이동통로로 둘러 쌓여 있는데 총 3000m 길이의 3면 도로가 모두 뷔의 깃발로 장식된다.

3000m 전체가 한 아이돌의 깃발로 채워지는 것은 이번이 최초다. 이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긴 거리의 배너 깃발 광고라는 또 하나의 기록으로 남게 됐다.

전 세계 최초로 미국 타임스 스퀘어 ABC 수퍼사인 광고 등 역대급 규모의 서포트를 보여온 뷔 중국 팬클럽

전 세계 최초의 미국 타임스 스퀘어 ABC슈퍼사인 광고판 개인광고와 아쿠아리움 테마광고, 캐나다 토론토 최대 번화가 영스트리트의 이튼센터 전광판에서 프랑스 파리 최대 명품 거리의 ‘시타디움’ 백화점 전광판까지 한국 연예인 최초의 이벤트들을 선보이며 놀라운 스케일로 뷔에 대한 사랑을 표현해 온 중국 팬클럽은 이번에도 역대급 규모의 서포트로 모두를 놀라게 하고 있다.

교통수단을 이용하든, 도보 40분에 해당하는 길이를 걸어서 이동하든 모든 관람객은 3면 도로에서 오로지 뷔의 사진이 담긴 300 세트의 의 깃발을 만나게 된다. 이곳에 걸렸던 기존의 배너 깃발들이 여러 스타들의 연합으로 이루어졌던 것과 비교하면 이번 중국 팬클럽의 역대 최초 도로 전체 단독 배너깃발은 뷔의 중국 팬덤의 어마어마한 경제력과 파워를 수면위로 드러내 보여주고 있는 셈이다.

해외매체의 ‘뷔 중국 팬클럽의 역대 최초 독점계약 서포트’ 기사

가장 아름답고 극적인 효과를 위해 잠실 주경기장 둘레 전체를 계약해버린 중국 팬들의 통 큰 응원에 전 세계의 이목 또한 집중됐다. 미국 유명 매체 올케이팝은 "뷔의 중국 팬클럽이 입이 떡 벌어지는 서포트를 준비했다"며 해당 소식을 자세히 전했다.

“서포트에 담긴 가장 큰 뜻은 태형이 우리가 품고 있는 끝없는 사랑을 보게 되는 것이다.” 바이두 태형바는 공연관계자와 관람객은 물론 뷔 역시 이 길을 지나갈 수 밖에 없는 점을 상기시키며 뷔가 잠실을 에워싼 팬들의 사랑의 힘으로 더 멋진 공연을 보여주기를 기원했다. 아울러 서포트 안내공지를 통해 주말에만 광고가 가능한 연유로 26, 27일 양일간 서포트를 지속한다고 밝히며 이어질 두 번째 서포트를 예고해 팬들을 흥분시키고 있다.

바이두 태형바는 지난 6월 1일부터 진행된 뷔의 생일모금 프로젝트에서 단 30분 만에 1억원, 4시간 만에 100만 위안(약 1억7000만원)이라는 거금을 모았으며 최단 신기록으로 200만 위안(약 3억4000만원)까지 돌파하는 엄청난 팬파워를 과시한 바 있다. 페르소나 앨범 공동구매에서는 17만400장(약 25억 4000만원)으로 역대 K-팝 최고 앨범구매 기록을 세웠다. 그 위상 그대로 ‘왕의 귀환’을 알리는 이번 바이두 태형바의 잠실 '뷔로드'는 콘서트의 대미를 장식하는 공연을 더욱 빛내며 방문객들의 눈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굿즈 출시 직후 전체 품절^^

전 세계적으로 향수 품절을 이끌었던 방탄소년단 뷔가 콘서트 기념 굿즈에서도 품절킹의 명성을 재확인했다. 8일 방탄소년단의 월드투어 '스피크 유어셀프'의 THE FINAL 공식 MD(상품)가 공식 숍인 위플리에서 글로벌 판매를 개시했다.

해외매체의 더 파이널 공식 뉴 MD 중 개인 상품의 전체 품절을 기록한 뷔’ 기사들 / 일본에서 10배가 넘는 가장 높은 가격으로 재판매되고 있는 뷔 상품들 해외 매체 올케이팝, SOMAG, 케이팝온파이어, 타오반호아 등에 따르면 뷔는 THE FINAL 공식 뉴 MD 중 개인 상품의 전체 ‘품절’을 기록하며 품절행진을 이어갔다. 매체는 이번 공식 판매 중 아크릴 키링(Acrylic Keyring), 이미지 피켓(Image Picket)을 품절시킨 후 미니 플래그(Mini Flag)까지 3가지 새로운 개인 상품 모두에 ‘품절’ 마크를 내건 것은 뷔라고 전했다.

서울 잠실에서 개최될 ‘스피크 유어셀프’ 투어의 피날레 공연을 위한 첫 번째 공식 판매에서 뷔는 엄청난 인기로 공연을 향한 열기에 불을 지핀 것이다. 오픈과 동시에 서버마비로 인해 주문이 힘들었던 이번 판매에서 팬들은 품절이 아닌데도 결제단계에서 “수량이 부족해 주문이 불가합니다”라는 에러와 결제취소가 반복되었다며 안타까움을 토로하기도 했다.

SNS에는 구매한 상품을 재판매하며 멤버의 아이템을 교환하는 모습도 눈에 띄었는데 특히 일본에서는 뷔의 상품이 10배가 넘는 가격으로 가장 높은 금액에 판매되고 있어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그러나 이마저도 모두 품절을 기록해 웃돈을 주고도 구할 수 없는 품귀현상은 여전했다.

해외매체의 ‘일본 VT 코스메틱 뷔 향수 단독 품절’ 기사와 일본팬들의 사진 후기 / 미국과 베트남 VT 코스메틱 판매사이트 단독 품절

뷔는 그 동안 그룹의 공식 판매상품과 콜라보 제품 판매에서 품절과 베스트셀러를 주도하며 최강의 팬경제 파워를 보였다. 지난달 26일부터 지난 1일까지 진행된 일본 팝업스토어의 VT 코스메틱 향수 판매에서 뷔의 향수는 첫 날 최초 단독 품절을 기록한 후 마지막 날도 최종 단독품절로 마감하며 판매대 위를 상품대신 아크릴 스탠드가 지키는 웃지 못할 해프닝을 연출하기도 했다.

해외매체의 ‘방탄소년단 콜라보 제품에서 뷔의 눈부신 활약’ 기사 / 일본에서 출시된 콘택트렌즈 판매량 1위 최단시간 매진 / 펀코 공식사이트에서 가장 높은 가격으로 판매되는 뷔 펀코인형 / BT21 타타 티셔츠의 중국, 미국, 유럽, 아시아에서 베스트셀러 1위 / 일본의 유니버셜 스토어, 토이저러스, 타워레코드, HMV, 아마존재팬에서 베스트셀러인 뷔 마텔인형

향수는 개당 85달러(약 10만 3000원)의 고가에도 전 세계 품절을 기록하며 최고의 인기를 보이고 있다. 마텔인형은 위플리에서 단독 품절을 기록한 후 뉴욕의 반스앤노블 매장, 필리핀의 SM 메가몰과 온라인에서 모두 품절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보였다. 일본에서는 유니버셜 스토어, 토이저러스, 타워레코드, HMV와 아마존 재팬에서 모두 BTS 마텔인형 중 최고 판매고를 올리며 베스트셀러에 등극했고 콘택트렌즈는 일본의 유명 쇼핑사이트들에서 멤버별 판매 순위 판매량 1위, 최단시간 매진을 기록해 ‘태태랜드’의 위상을 증명했다. 펀코 팝인형은 데일리 판매량에 근거해 제 3자 기관에서 제공하는 트렌딩 밸류로 제품별 가격이 차등화되는데 뷔의 인형은 펀코 공식 사이트에서 가장 높은 가격으로 판매되며 뛰어난 가치를 자랑했다.

BT21 중 뷔의 캐릭터인 타타 티셔츠는 중국의 가장 큰 온라인 판매사이트인 타오바오에서 판매량 1위, 미국, 유럽, 아시아에서도 BT 21 베스트셀러 1위 아이템이었다. 미국 할리우드 라인프렌즈 스토어의 ‘3M 초대형 메가타타’는 뷔의 캐릭터가 마케팅 전략에서 차지하는 비중을 보여주는 좋은 예다. 부산시가 역대 최고 방문객을 예상하고 있는 시민공원의 ‘뷔로드’처럼 뷔는 스타파워를 증명하는 경제효과로 역대 품절 기록을 써내려 가고 있다.

“V live 킹!” 방탄소년단 뷔, "역대 최단기간 2억뷰+2019 조회수 1위" 최고 인기'

방탄소년단 뷔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 뷔가 각종 소셜미디어에서 수많은 기록을 깨고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누구보다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이런 사실을 입증하듯 방탄소년단의 뷔는 자신의 단독 V Live로 다시 한번 역대급 기록을 경신했다.

2019 최고 조회수 1위, 역대 V live 최단기간 2억뷰, 10억 하트를 달성한 뷔 영상.

지난 11일 6월 방송된 ‘오랜만이에요’라는 제목의 뷔 영상이 역대 V live 조회수 최단기간 기록을 깨고 126일만에 무려 2억건의 조회수로 새로운 기록을 세운것이다. 뿐만 아니라 지난 10일에는 2019년 최고의 인기 V live로서 최다 조회수를 돌파했음은 물론 2019년 단독 V live 중 가장 빠른 10억 하트까지 달성하며 팬들의 가장 뜨거운 사랑을 받는 영상이 됐다.

해외매체의 ‘뷔의 V live 역대급 기록 돌파 소식’ 기사들

방탄소년단 뷔의 V live 역대급 기록 돌파 소식은 올케이팝, 팝케이크, 케이팝온파이어, 비지니스타임즈 외 유수의 외신들이 발빠르게 보도했다. 먼저 올케이팝은 2차례의 보도를 통해 각각 최단 기간 2억뷰와 10억 하트를 축하했으며 팝케이크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정기적으로 V live 방송을 하지만 뷔의 V live가 최종적 성공을 거두었다”며 뷔의 인기와 소셜미디어 파워를 인정했다.

비즈니스 타임즈는 V live 최단기 2억뷰 돌파 보도와 함께 뷔는 틱톡(TikTok)에 올린 ‘Chicken Noodle Soup’ 챌린지 영상으로 우위에 서며 소셜 미디어에서의 그의 능력을 입증한 “뷔가 기록을 깨고 소셜미디어의 인기를 얻는다는 소식을 듣는 것이 매우 일반적이 됐다”고 보도했다. 이 소식을 접한 국내외 네티즌들은 “뷔의 V live는 한번도 안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본 사람은 없다” “태형이 잘생긴 얼굴만 봐도 재밌어” “들려주는 음악과 뷔의 낮은 목소리가 ASMR(마음을 안정시키는 소리) 수준”이라며 2억뷰 기록은 놀랍지만 당연하다고 입을 모았다.

해외매체에서 ‘7분간의 천국’이라고 소개된 뷔의 단독 V live 영상

뷔의 단독 V live는 지난 6월 파리공연을 마친 뒤 예고없이 팬들과 만났음에도 방송시작부터 뷔의 본명인 ‘Taehyung’(태형)을 전세계 42개가 넘는 국가에서 실시간 트렌드에 올렸다. 약 50분간 진행된 라이브 방송은 실시간 400만명 가까운 동시 시청과 함께 뒤늦게 방송 소식을 접한 팬들이 몰리면서 엄청난 조회 수가 이어져 뷔의 뜨거운 인기를 보여주었고 전세계 매체들의 보도가 한꺼번에 쏟아지며 대서특필된 V live이기도 하다.

V live 에서 뷔는 평범한 흰색 티셔츠의 편안한 복장임에도 불구하고 세계 미남 1위의 생얼 미모를 자랑하며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방송 마지막에 침대 위에 누워서 진행한 장면은 4개월의 시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회자되고 있는데 이 장면을 북미매체 코리아부는 보도를 통해 수백만의 심장을 멈추게 만든 '7분간의 천국'이라 소개한 바 있다.

방탄소년단 뷔의 V live의 화제성은 지금까지도 지속적으로 이어져 최근 인터넷 커뮤니티에 “방탄소년단 뷔와 결혼하게 되면 보게 되는...”이라는 글에도 뷔의 V live 에서의 모습이 다시금 화제로 떠올랐다. 이러한 지속적인 인기를 입증하듯 뷔의 V live는 지난 8월 두달이 지난 시점에서도 월간 차트 1위를 기록하며 차트의 상위권을 유지했으며 현재 4개월 지난 2억뷰를 기점으로 일간차트 1위, 주간 3위, 월간 7위를 기록하고 있다.

방탄소년단, 라우브와 컬래버>>>'엘비스 듀란쇼' 출연..

라우브 SNS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이번에는 미국 차세대 싱어송라이터이자 프로듀서로 활동 중인 라우브(Lauv)와 컬래버레이션한 곡을 내놓으며 전세계 팬들을 열광시켰다.

18일 오후 6시 방탄소년단 측은 라우브와 협업을 펼친 곡 'Make it right'(메이크 잇 라잇)을 국내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표했다.


라우브는 'Paris in the Rain'을 비롯해 'I Like Me Better', 'Lonely' 등 곡으로 국내에서도 크게 인기를 얻고 있는 미국 싱어송라이터이자 프로듀서. 그간 에드 시런(Ed Sheeran), 할시(Halsey), 체인스모커스(The Chainsmokers), 니키 미나즈(Nicki Minaj) 등 쟁쟁한 해외 뮤지션들과 협업한 바 있는 방탄소년단이 이번에는 라우브와 작업한 결과물을 내놓았다. 


라우브와 이번에 함께한 'Make it right'은 방탄소년단이 지난 4월 발매한 'MAP OF THE SOUL: PERSONA'의 수록곡 'Make it right'을 재해석해 가사와 보컬에 변화를 준 곡이다.

라우브는 'Make it right'의 일부 가사를 직접 쓰고 피처링에도 참여했다.

방탄소년단 SNS

방탄소년단 멤버 진과 지민은 컬래버레이션 음원 발매에 앞서 SNS에 각각 "메끼라잇파이팅", "많은 관심 부탁드릴게요"라는 글을 게재하며 기대감을 한껏 드러내기도 했던 바. 글로벌 팬들은 이날 6시 공개된 'Make it right' 음원과 뮤직비디오에 뜨거운 호응을 보이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또한 18일 오후 8시 45분 방송되는 (한국 시간) 미국 라디오 '엘비스 듀란쇼'(Elvis Duran Show)에도 출연해 라우브와 함께 작업한 'Make it right' 음원 등을 직접 설명할 예정이다. '엘비스 듀란쇼'는 엘비스 듀란이 진행하는 미국 아침 라디오 방송으로 방탄소년단은 지난 4월에 이어 두 번째로 출연하는 것. 

국내외를 바쁘게 오가며 다양한 해외 뮤지션을 만나는가 하면, 전세계 각지에 퍼져 있는 팬클럽 아미와 만나는 등 여전히 글로벌 행보를 보여주고 있는 방탄소년단. 매일 새롭게 기록을 경신하고 있는 방탄소년단의 다음 행보에 관심이 집중되는 이유다. 한편 최근 해외 가수 최초로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스타디움 콘서트를 성료한 방탄소년단은 오는 26일, 27일, 29일 3일간 서울 잠실 올림픽 주경기장에서 개최되는 'LOVE YOUR SELF: SPEAK YOURSELF 'THE FINAL'로 월드투어 대장정을 마무리한다.

방탄소년단 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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