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후쿠시마'발언에 여야 모두 경악..!? "日극우세력", "자질 문제",
윤석열 "후쿠시마 방사능 유출 안됐다" 발언 논란,
정세균 "이쯤하면 자해가 아니라 국민모독" 비판,
이재명측 "후쿠시마산 음식과 오염수 마셔봐라",
홍준표 "준비 안됐으면 벼락치기 공부라도 하라",
유승민 "국민들 우려 많은 문제..발언 조심해야",
국민의힘 유력 대선주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일본 후쿠시마 원전' 발언과 관련, 여야 모두가 비판을 쏟아내고 있다.
5일 정치권에 따르면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후쿠시마는 원전이 녹아내리고 수소 폭발이 일어나 방사능이 유출된 게 명백한 사실"이라며 "무지하고 편향된 사고가 위험하고 우려스럽다"고 비판했다.
김진욱 대변인은 서면브리핑을 통해 "기본적인 사실 확인조차 하지 않고 원전의 안전성을 부르짓는 윤 후보의 무지와 무책임한 태도는 참으로 놀랍다.
일본 정부도 이렇게까지 억지 주장을 하지는 않는다"며 "잘 알지도 못하면서 국가 현안에 대해 갑론을박하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다. 더욱이 대선에 출마하겠다는 것은 후안무치하다"고 비난했다.
민주당 대선주자인 정세균 전 국무총리는 페이스북에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주장으로 공분을 사고 있는 일본 총리 얘긴 줄로 알았다"며 "수신도 제가도 안 되는 분이 나라를 경영하시겠다는 용기는 어디서 나오는지 참으로 궁금하다.
자신의 지적 수준을 고스란히 드러내는 셀프 디스, 이쯤하면 자해가 아니라 국민모독"이라고 지적했다.
이재명 경기지사의 열린캠프 최지은 대변인도 논평을 통해 "윤 후보의 발언은 일본 극우 세력의 주장과 같다.
그렇게 원전의 안전성에 자신 있으시면 본인이 후쿠시마 산 음식과 오염수 마시는 모습을 공개하라"고 쏘아붙였다.
조국 전 법무부 장관도 자신의 페이스북에 발언 삭제 전 인터뷰 원문을 올리면서 "후쿠시마에서 원전이 녹아내리고 수소폭발이 일어나 방사능이 유출됐음은 명백한 사실"이라며 "부산일보, 알아서 기는 것이냐"며 삭제 경위도 비판했다.
윤 전 총장의 경쟁자인 국민의힘 대선주자들도 한목소리로 그의 발언을 비판하고 나섰다.
야권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지난달 27일 부산 중구 자갈치시장을 방문, 킹크랩을 들어서 살펴보고 있다. 2021.07.27. (부산사진공동취재단). [부산=뉴시스] 겹쳐,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은 5일 페이스북에 윤 전 총장을 향해 "한 분은 하시는 발언마다 갈팡질팡하고 대변인 해설이 붙고 왜곡됐다고 기자들 핑계나 댄다"고 지적했다.
홍 의원은 "대통령은 5000만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책임지는 중차대한 자리"라며 "준비가 안 되셨다면 벼락치기 공부라도 하셔서 준비가 된 후 다시 나오라"고 일갈했다.
유승민 전 의원은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원전이 중요해지는 시기라 해도 안전을 과신하는 것은 금물"이라며 "후쿠시마 원전에서 나오는 오염된 방출수를 방류하는 문제에 많은 국민들이 우려하고 있다.
이에 대한 발언은 조심하는 게 맞지 않느냐"고 지적했다.
원희룡 전 제주지사도 이날 경기도 과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대선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후쿠시마 오염수 등 국민이 의문을 제기하고 비호감을 표시하는 여러 의제가 윤 전 총장 생각에서 저절로 나온 이야기라면 대통령으로서 준비는커녕 기본 자질이 안 돼 있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앞서 윤 전 총장은 4일 부산일보와의 인터뷰에서 '부산·울산·경남은 세계적으로 원전 최대 밀집지역이고, 원전 확대에 대한 우려가 있다'는 질문을 받았다.
그러자 윤 전 총장은 "우리나라에 들어오는 원전은 체르노빌과 다르다"며 "지금 앞으로 나오는 원전은 안정성 문제가 없다고 한다"고 답했다.
국회사진기자단 = 제20대 대통령선거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자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지난달 14일 오전 서울 양천구 CBS사옥을 방문,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방송 전 포즈를 취하고 있다. [뉴시스] 겹쳐,
그러면서 후쿠시마 원전 사고에 대해 "후쿠시마 원전이 폭발한게 아니다.
지진하고 해일이 있어서 피해가 컸지만 원전 자체가 붕괴된 것은 아니다. 그러니까 방사능 유출은 기본적으로 안됐다"고 말했다.
하지만 이는 사실관계가 틀리다.
지난 2011년 3월 지진과 해일로 후쿠시마 원전 건물이 손상되면서 세슘 137과 스트론튬 90 등 대규모 방사능 유출로 이어졌기 때문이다.
국제원자력기구는 체르노빌 원전 사고에 이어 사상 두 번째로 후쿠시마 원전 사고에 국제원자력사고등급(INES) 최고등급인 7단계를 매겼다.
해당 내용이 논란이 되자 기사 게재 4시간 반만에 삭제됐다.
윤 전 총장 캠프는 이날 입장문에서 "인터넷판에 처음 올라온 기사는 후보의 의도와 다르게 반영됐다"며 "지면매체의 특성상 긴 시간의 인터뷰를 압축적으로 기사에 담는 것은 불가피하다.
의미가 다르게 전달됐을 경우 서로 조정할 수 있는 문제"라고 설명했다.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초선 의원 모임인 '명불허전보수다'에서 '정상국가로 가는 길'을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뉴시스 겹쳐,
윤캠프는 이어 "그러한 인터뷰 보도 과정을 두고 공세를 벌이는 것은 비열한 정치공세"라고 조 전 장관을 비판했다.
윤 전 총장의 원전 관련 발언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그는 지난달 6일 대전을 방문했을 때 "후쿠시마 사고라는 것도 사실 일본의 지반에 관한 문제고 원전 그 자체의 문제는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일본 정부의 오염수 방출문제에 대해 "정치적 차원에서 볼 문제가 아니다"라고 해 논란이 일었다.
#윤석열 #후쿠시마'발언에 여야 모두 경악 #日극우세력 #자질 문제 #윤석열 "후쿠시마 방사능 유출 안됐다" 발언 논란 #정세균 "이쯤하면 자해가 아니라 국민모독" 비판 #이재명측 "후쿠시마산 음식과 오염수 마셔봐라 #홍준표 "준비 안됐으면 벼락치기 공부라도 하라 #유승민 "국민들 우려 많은 문제..발언 조심해야 #일본 정부의 오염수 방출문제에 대해 #정치적 차원에서 볼 문제 #국민의힘 유력 대선주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일본 후쿠시마 원전' 발언과 관련 #여야 모두가 비판을 쏟아내고 있다 #정치권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 #후쿠시마는 원전이 녹아내리고 수소 폭발이 일어나 #방사능이 유출된 게 명백한 사실"이라며 #무지하고 편향된 사고가 위험하고 우려스럽다"고 비판했다 #김진욱 대변인은 서면브리핑을 통해 #기본적인 사실 확인조차 하지 않고 #원전의 안전성을 부르짓는 윤 후보의 무지와 무책임한 태도는 참으로 놀랍다 #일본 정부도 이렇게까지 억지 주장을 하지는 않는다"며 #잘 알지도 못하면서 국가 현안에 대해 갑론을박하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다 #더욱이 대선에 출마하겠다는 것은 후안무치하다"고 비난했다 #민주당 대선주자인 정세균 전 국무총리는 페이스북에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주장으로 공분을 사고 있는 일본 총리 얘긴 줄로 알았다 #수신도 제가도 안 되는 분이 나라를 경영하시겠다는 용기는 어디서 나오는지 참으로 궁금하다 #자신의 지적 수준을 고스란히 드러내는 셀프 디스 #이쯤하면 자해가 아니라 국민모독"이라고 지적했다 #이재명 경기지사의 열린캠프 #최지은 대변인도 논평을 통해 #윤 후보의 발언은 일본 극우 세력의 주장과 같다 #원전의 안전성에 자신 있으시면 본인이 후쿠시마 산 음식과 오염수 마시는 모습을 공개하라"고 쏘아붙였다 #조국 전 법무부 장관도 자신의 페이스북에 발언 삭제 전 인터뷰 원문을 올리면서 #후쿠시마에서 원전이 녹아내리고 수소폭발이 일어나 방사능이 유출됐음은 명백한 사실"이라며 #부산일보 #알아서 기는 것이냐"며 삭제 경위도 비판했다 #윤 전 총장의 경쟁자인 국민의힘 대선주자들도 한목소리로 그의 발언을 비판하고 나섰다 #2011년 3월 지진과 해일로 후쿠시마 원전 건물이 손상되면서 #세슘 137과 스트론튬 90 등 #대규모 방사능 유출로 이어졌기 때문 #국제원자력기구 #체르노빌 원전 사고에 이어 #사상 두 번째로 후쿠시마 원전 사고에 #국제원자력사고등급(INES) 최고등급인 7단계를 매겼다 #윤 전 총장 캠프 #이날 입장문에서 #인터넷판에 처음 올라온 기사는 #후보의 의도와 다르게 반영됐다 #지면매체의 특성상 긴 시간의 인터뷰를 압축적으로 기사에 담는 것은 불가피 #의미가 다르게 전달됐을 경우 #서로 조정할 수 있는 문제"라고 설명했다
***~^0^~ 다른 youtu.be 영상 보러가기,
아래 클릭 하시면 시청 하실수가 있읍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NCZRbUDsmBBKCau3SveIKg
영상을 재미있고 의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좋아요',
그리고 '알림 설정'을 꼭 누르셔서 다음 영상도 함께 해주세요.
^^ 영상 구독 좋아요 누르시면 그 이익금 일부는 불우 이웃에 쓰여집니다ㅡ
많은 성원과 격려 부탁 드립니다,
구독 좋아요 알림설정은 무료입니다,
항상 응원해 주셔서 ~ ♡감사합니다.. -^0^-,,,.
'각종 사회, 이슈, 화재, 인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요 요직을 두루 거친 이의 대통령 하겠다는 추의, 민낮이 참 ,,,!? '尹은 꿩'이라던 추미애 "꿩 거의 다 잡았다는 추, 지지율 하락은 시간문제" (0) | 2021.08.20 |
---|---|
*의료 사건 사고, "환자에 말없이 폐 절제한 의사…!? '11억 배상 이어 금고형 집유, (0) | 2021.08.18 |
"국민은 누굴밋나,,,!? '빛의 속도로 차 4대에 돈 싣고 튄 아프간 대통령, "비급함의 극치, (0) | 2021.08.18 |
'훈훈한 애기,,,!? '김연경이 몸담았던 터키 구단, 한국어로 “대한독립 만세” (0) | 2021.08.18 |
"김연경, 日 인기 폭발" 몰려든 '팬들로 공항 북적북적였다,,,! 도쿄 올림픽 대한민국 선수단이 귀국길에,,, (0) | 2021.08.17 |